게임을 잘 하기 위한 중요한 요소
기본정보   이름: 정동화      등록일: 2020-05-21 12:50:26     조회: 63

게임을 잘 하기 위한 중요한 요소

 

테니스를 잘 하기 위해서 많은 요인들이 있다.

기술적인 테크닉, 체력, 멘탈 등 다양하게 게임을 할 때 작용한다.

테니스는 기술운동을 기본으로 하는 종목이기 떄문에 단지 힘이 세고 빠르다고 해서 테니스를 잘하는 것은 절대 아닌 것 같다.

 

자신의 신체적 능력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고 도움이 될 수 있는 테니스에 필요한 체력적 요인를 잘 활용해야 한다.

그리고 지속적인 훈련으로 테니스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고 즐겁게 운동을 할 수 있다.

 

저는 코로나 여파도 있었지만 3개월 정도 하루에 매일 1-2시간을 걷고 달리다가 운동기구로 휘트니스를 했다.

하루만 하고 끝나면 큰 도움이 있을 수 없겠지만 꾸준히 해 보니까 체력도 좋아지고 체중도 빠졌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코트에 나가 게임을 하는데 몇 게임을 해도 전혀 지치지 않았다는 것이다.

 

보통 우리 동호인들은 테니스를 잘 하기 위하여 기술적인 것에만 많은 관심을 가진다.

그리고 기술을 연마하기 위하여 많은 연습과 훈련을 한다.

기술연마는 어느 정도에 이르면 한계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특히 대회에서 게임을 할 때 기술만으로 승리하기가 쉽지 않다.

 

미국 테니스 협회는 테니스와 관련된 핵심적인 체력요소를 선정하였고 이를 기초로 체력측정 방법을 구성하였다.

체력요소는 유연성, 근력, 지구력, 순발력, 민첩성, 스피드, 유산소성 운동능력 등이 있다.

 

유연성이란 어깨, 팔꿈치, 손목, 엉덩이, 무릎, 발목과 같은 관절이 움직일 수 있는 범위를 말한다

만약 근육이 늘어나지 않아 관절이 큰 동작범위로 움직일 수 없다면 부상의 위험성은 커지고 운동 수행력은 큰 영향를 받게 될 것이다.

정기적인 스트레칭 훈련이 필요하다.

간단히 할 수 있는 앉아 윗몸 앞으로 굽히기로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다.

 

근력 이란 정해진 시간에 들어 올릴 수 있거나 다룰 수 있는 무게의 정도를 말한다.

 

지구력이란 무게를 반복해서 들어 올리는 횟수나 무게를 얼마나 오랫동안 들고 있을 수 있는지의 시간을 말한다.

윗몸 일으키기는 복근력과 복근의 근지구력을 좋은 방법이다

팔굽혀 펴기를 할 경우 서버의 속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팔굽혀 펴기는 부상의 위험을 줄이는데 좋다.

 

순발력이란 주어진 시간 내에 실행할 수 있는 작업량을 말한다.

순발력은 근력과 스피드를 필요로 할 떄 요긴한 체력요소이다.

수직점프로 하체 순발력을 높인다.

 

민첩성과 스피드란 코트에서 재빠르게 움직이고 볼을 칠 위치에 부드럽게 접근할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한다.

테니스를 효과적으로 하려면 어느 방향으로나 움직일 수 있어야 한다.

 

유산소성 지구력은 산소를 받아 들이고 수송하며 이용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테니스에서 유산소성 지구력은 중요 요소이다

유산소성 능력이 좋으면 포인트 사이의 짧은 휴식시간 중에 빠르게 원상를 회복할 수 있고 오랫동안 운동을 할 수 있기 떄문이다.

 

간단하게 요약하면 테니스 게임을 잘 하기 위해서는 테크닉적인 요소는 당연하고 그 외에 몸의 근력과 유연성 운동이 반드시 필요하다.

저는 조깅, 휘트니스 및 댄스스포츠를 통해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다.

일단 코트에 서서 게임을 하면 강한 자신감이 넘치고 승리할 수 있다는 멘탈도 아주 강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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